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통합도서회원가입안내

홈 도서관이용안내통합도서회원가입안내

Alphonics with Family A·B

  • 목적: 알파벳과 파닉스를 익히며 영어독서 입문
  • 내용: 영어 동화책을 읽고, 알파벳과 파닉스를 익히며 글자와 소리의 관계 학습
  • 대상: 6~7세 어린이와 보호자 1명
  • 인원: 10명(보호자 포함 20명)
  • 기간: 1~12월
  • 횟수: 주 1회 1시간
  • 시간: A - 화(15:20~16:00), B - 목(15:20~16:00)
  • 장소: 드림월드 강의실
  • 도서: 알파벳, 파닉스 교구 및 지도서

Kids Speaking with family A·B

  • 목적: 영어 동화책 속 내용으로 영어 말하기 입문
  • 내용: 영어 동화책을 읽고, 주제나 표현과 관련된 다양한 활동을 통해 영어 말하기 연습 
  • 대상: 6~7세 어린이와 보호자 1명
  • 인원: 10명(보호자 포함 20명)
  • 기간: 1~12월
  • 횟수: 주 1회 1시간
  • 시간: A - 수(15:20~16:00), B - 금(15:20~16:00)
  • 장소: 드림월드 강의실
  • 도서: BR~Lexile 100 수준의 영어 동화책

Reading with FamilyⅠ

  • 목적: 공예 작품(craft)을 만들며 영어독서 입문
  • 내용: 영어 동화책을 읽고, 책에 등장하는 동물이나 물건을 영어에 대한 흥미 고취
  • 대상: 6~7세 어린이와 보호자 1명 
  • 인원: 10명(보호자 포함 20명)
  • 기간: 1~12월
  • 횟수: 주 1회 1시간
  • 시간: 토(10:00-10:40)
  • 장소: 드림월드 강의실
  • 도서: BR~Lexile 150 수준의 영어 동화책

Reading with FamilyⅡ

  • 목적: 공예 작품(craft)을 만들며 영어독서 입문
  • 내용: 영어 동화책을 읽고, 책에 등장하는 동물이나 물건을 영어에 대한 흥미 고취 
  • 대상: 초등학교 1~2학년과 보호자 1명
  • 인원: 10명(보호자 포함 20명)
  • 기간: 1~12월
  • 횟수: 주 1회 1시간
  • 시간: 토(10:50-11:30)
  • 장소: 드림월드 강의실 
  • 도서: BR~Lexile 200 수준의 영어 동화책

Jump-up! Phonics A·B

  • 목적: 어군(word family)을 익혀 영어 읽기 능력 향상
  • 내용: 영어 동화책을 읽고, 어군을 익히며 글자와 소리의 관계 심화 학습 
  • 대상: 초등학교 1~2학년
  • 인원: 15명
  • 기간: 1~12월
  • 횟수: 주 1회 1시간
  • 시간: A - 화(15:20~16:00), B - 목(15:20~16:00)
  • 장소: RnD 강의실
  • 도서: 파닉스용 시리즈 북 및 지도서 

Junior Speaking A·B

  • 목적: 영어 동화책 속 내용을 활용하며 영어 말하기 능력 향상
  • 내용: 영어 동화책을 읽고, 주제나 표현와 관련된 다양한 활동을 통해 영어말하기 연습 
  • 대상: 초등학교 1~2학년
  • 인원: 15명
  • 기간: 1~12월
  • 횟수: 주 1회 1시간
  • 시간: A - 수(15:20~16:00), B - 금(15:20~16:00)
  • 장소: RnD 강의실
  • 도서: Lexile 100~200 수준의 영어 동화책

Red A·B (Step 1)

  • 목적: 영어책에 대한 흥미 고취
  • 내용: 원어민 교사의 따라 짧고 쉬운 영어 문장 읽기(modeled reading) 후 독서기록장을 작성하며 영어 문장 쓰기 연습
  • 대상: 초등학교 1~3학년(초등학교 1~2학년 권장)
  • 인원: 15명
  • 기간: 1~12월
  • 횟수: 주 1회 1시간
  • 시간: A - 목(16:10~16:50), B - 금(16:10~16:50)
  • 장소: 드림월드 강의실
  • 도서: Lexile 100~200 수준의 시리즈 북

Orange A·B (Step 2)

  • 목적: 영어책에 대한 흥미 고취
  • 내용: 원어민 교사의 따라 짧고 쉬운 영어 문장 읽기(modeled reading) 후 독서기록장을 작성하며 영어 문장 쓰기 연습
  • 대상: 초등학교 1~3학년(초등학교 1~2학년 권장)
  • 인원: 15명
  • 기간: 1~12월
  • 횟수: 주 1회 각 1시간 
  • 시간: A - 목(17:00~17:40), B - 금(17:00~17:40)
  • 장소: 드림월드 강의실
  • 도서: Lexile 150~250 수준의 시리즈 북

Yellow A·B (Step 3)

  • 목적: 영어 기초 문해력 향상
  • 내용: 원어민 교사의 도움을 받으며 읽고, 독서기록장을 작성하며 영어 문장 쓰기 연습 
  • 대상: 초등학교 3~6학년(초등학교 3~4학년 권장)
  • 인원: 20명
  • 기간: 1~12월
  • 횟수: 주 1회 1시간
  • 시간: A -화(16:10~16:50), B - 수(16:10~16:50)
  • 장소: A-RnD 강의실, B-드림월드 강의실
  • 도서: Lexile 200~300 수준의 시리즈 북

Green (Step 4)

  • 목적: 영어 기초 문해력 향상
  • 내용: 원어민 교사의 도움을 받으며 읽고, 독서기록장을 작성하며 영어 문장 쓰기 연습 
  • 대상: 초등학교 3~6학년(초등학교 3~4학년 권장)
  • 인원: 20명
  • 기간: 1~12월
  • 횟수: 주 1회 2시간
  • 시간: 수(16:10~17:40)
  • 장소: RnD 강의실
  • 도서: Lexile 250~350 수준의 시리즈 북

Blue (Step 5)

  • 목적: 영어책을 스스로 읽고, 영어 문장을 스스로 쓰는 연습하기 
  • 내용: 원어민 교사의 도움을 받아 스스로 읽는 분량을 늘리고, 독서기록장을 자신의 문장으로 작성하기 
  • 대상: 초등학교 3~6학년(초등학교 5~6학년 권장)
  • 인원: 20명
  • 기간: 1~12월
  • 횟수: 주 1회 2시간
  • 시간: 목(16:10~17:40)
  • 장소: RnD 강의실
  • 도서: Lexile 300~400 수준의 시리즈 북

Indigo (Step 6)

  • 목적: 흥미 있는 분야의 책을 선택하여 독립적으로 읽기
  • 내용: 원어민 교사의 도움 없이 스스로 책을 읽고, 독서기록장을 자신의 문장으로 작성하기 
  • 대상: 초등학교 3~6학년(초등학교 5~6학년 권장)
  • 인원: 20명
  • 기간: 1~12월
  • 횟수: 주 1회 2시간
  • 시간: 토(16:00~17:30)
  • 장소: 드림월드 강의실 
  • 도서: Lexile 450~600 수준의 챕터 북

Purple (Step 7)

  • 목적: 영어책 읽기를 통해 다양한 삶을 간접적으로  경험하고, 자신의 의견을 글로 표현하기 
  • 내용: 원어민 교사의 도움 없이 스스로 책을 읽고 내용에 관한 생각 나누기, 독서기록장을 자신의 문장으로 작성하기 
  • 대상: 중·고등학생
  • 인원: 20명
  • 기간: 1~12월
  • 횟수: 주 1회 2시간
  • 시간: 토(14:00~15:50)
  • 장소: 드림월드 강의실
  • 도서: Lexile 500 이상 수준의 챕터 북 

Read & Write 

  • 목적: 요약하기, 자신의 생각 표현하기, 중심 생각과 세부 내용 기술하기 
  • 내용: Lexile 300 이상 수준의 책을 읽고 독후 활동하기 
  • 대상: 초등학교 3~6학년(초3~4학년 테스트통과자) *LitPro 테스트와 별개
  • 인원: 20명
  • 기간: 1~12월
  • 횟수: 주 1회 2시간
  • 시간: 금(16:10~17:40)
  • 장소: RnD 강의실
  • 도서: Lexile 300~500 수준의 영어책

ENIEⅠ

  • 목적: 다양한 영문 기사를 활용하여 읽기 및 말하기 능력 향상
  • 내용: 영문 기사를 읽고, 다양한 독후 활동
  • 대상: 초등학교 5~6학년
  • 인원: 20명
  • 기간: 1~12월
  • 횟수: 주 1회 2시간
  • 시간: 화(16:10~17:40)
  • 장소: 드림월드 강의실
  • 도서: 초등학생에게 적합한 다양한 분야의 영문 기사 

ENIE Ⅱ

  • 목적: 다양한 영문 기사를 활용하여 읽기 및 말하기 능력 향상 
  • 내용: 영문 기사를 읽고, 다양한 독후 활동
  • 대상: 중·고등학생
  • 인원: 20명
  • 기간: 1~12월
  • 횟수: 주 1회 2시간
  • 시간: 토(16:00~17:50)
  • 장소: RnD 강의실
  • 도서: 중·고등학생에게 적합한 다양한 분야의 영문 기사   

Reading Alive A

  • 목적: 다양한 영문 기사를 활용하여 읽기 및 말하기 능력 향상 
  • 내용: 영문기사를 읽고, 내용에 관해 분석 및 토론 
  • 대상: 성인
  • 인원: 20명
  • 기간: 3~6월, 9~12월(방학 기간 제외)
  • 횟수: 주 1회 1시간
  • 시간: 화(11:00~11:50)
  • 장소: RnD 강의실
  • 도서: 다양한 분야의 영문 기사

Reading Alive B

  • 목적: 다양한 영문 기사를 활용하여 읽기 및 말하기 능력 향상 
  • 내용: 영문기사를 읽고, 내용에 관해 분석 및 토론 
  • 대상: 성인
  • 인원: 20명
  • 기간: 1~12월
  • 횟수: 주 1회 1시간
  • 시간: 토(11:40~12:30)
  • 장소: 드림월드 강의실
  • 도서: 다양한 분야의 영문 기사

BEL Bookworm 

  • 목적: 자기 주도적 읽기 능력 향상
  • 내용: 영어책을 읽고 내용에 관해 분석 및 토론 
  • 대상: 성인
  • 인원: 20명
  • 기간: 1~12월
  • 횟수: 주 1회 2시간
  • 시간: 목(10:30~12:00) 
  • 장소: RnD 강의실
  • 도서: 다양한 분야에 관한 영어책 


Topic Conversation

  • 목적: 다양한 주제에 대한 말하기 능력 향상
  • 내용: 다양한 주제의 짧은 글을 읽고, 내용에 관해 소규모 그룹 내 토론 
  • 대상: 성인
  • 인원: 20명
  • 기간: 3~6월, 9~12월(방학 기간 제외)
  • 횟수: 주 1회 2시간
  • 시간: 금(10:30~12:00)
  • 장소: RnD 강의실
  • 도서: 다양한 분야에 관한 영문 기사, 토론 주제, 가상 시나리오 등 

전체메뉴

전체메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