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아오는 도서관, 함께하는 도서관,
찾아가는 도서관"
2009년 전국최초 공공 영어도서관으로 개관한
부산영어도서관을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전국 최초의 공공 영어전용도서관인 부산영어도서관(BEL, Busan English Library)은 영어독서의 즐거움과 흥미를 자극하고 자발적 독서를 유도하여, 유아에서 초중등학생, 교사, 성인에 이르는 모든 부산시민이 영어독서 체험을 풍부히 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부산영어도서관은 부산학생과 시민이 영어독서를 통해 영어에 대한 풍부한 언어적 경험과 외국 문화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기회를 제공할 뿐 아니라, 독서를 통한 삶의 지혜와 지식을 갖추어 21세기 글로벌 역량을 갖춘 창의 미래인재와 세계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합니다.
우리도서관은 6만 여권이 넘는 영어도서와 멀티미디어 자료 소장, 1만 여점의 영어전자도서를 보유한 영어전자도서관 운영, 온라인 영어독서능력진단 프로그램 운영, 영어독서길잡이 프로그램 운영 등 영어상용화 실현을 위한 영어친화적 환경을 조성하고 있습니다. 더 나아가, 이용자 관심을 유도하는 각종 전시·체험 프로그램과 이용자 수준 맞춤형 상설 및 특별 프로그램 등 다양한 영어 독서문화진흥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평생학습 교육기관으로서 부산의 영어독서문화 저변 확대를 지향하고 있습니다. 또한, 학교급별 영어 도서목록 제공, 학교 대상 단체 도서대출, 소외계층 대상 영어교육 프로그램 등을 지속적으로 운영함으로써, 앞으로도 부산 영어 공교육을 지원하고 지역사회를 아우르는 영어독서교육센터의 역할을 다하고자 합니다.
학생 시민 누구나 찾아오는 도서관, 함께하는 도서관, 찾아가는 도서관으로 늘 감동을 주는 부산영어도서관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자기 주도적 영어독서 및 영어교육 기회 확대를 위하여 운영되는 부산영어도서관,
부산 시민 여러분을 향해 활짝 열려 있습니다!
부산영어도서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