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교육행정서비스헌장

홈 회관소개교육행정서비스헌장

부산광역시학생교육문화회관
교육행정서비스헌장

부산광역시학생교육문화회관을 방문하는 교육가족 여러분은 한층 더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 받을 권리가 있습니다.
우리는 이를 깊이 인식하고 민원인에게 항상 친절·봉사를 최우선으로 신뢰 받는 공직자가 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이 최선을 다하여 실천 하겠습니다.

 

부산광역시학생교육문화회관으로

우리 부산광역시학생교육문화회관 전 직원은 고객으로부터 신뢰받는 교육행정서비스를 구현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노력할 것을 다짐합니다.

  • 모든 교육행정을 시민의 입장에서 생각하고,시민을 위하는 방향으로 이루어지도록 실천하겠습니다.
  • 민원인을 내 가족처럼 맞이하겠으며 항상 밝은미소와 밝은 얼굴로 대하겠으며 공직자로서의 품위를 잃지 않는 국민의 공복으로서의 역할을 다하겠습니다.
  • 모든 민원을 신속·정확·공정하게 처리 하겠습니다.
  • 민원 처리 과정에서 이용자에게 불편을 초래하였거나 부당하게 민원을 처리하였을 경우 즉시 시정함과 아울러 응분의 보상을 하겠습니다.
  • 우리 회관은 시민의 필요에 부응·봉사하는 질 높은 교육 행정 서비스를 제공 하겠습니다.
 

우리는 이와 같은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서비스 이행 표준」을 성실히 이행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서비스 이행표준

일반서비스

우리 회관 방문자를 맞이하는 자세
  • 우리 회관의 특수성을 고려하여 항상 명찰을 패용하고 친절 봉사에 앞장서겠습니다.
  • 찾아오신 민원인을 업무 담당자에게 1분 이내 안내하겠습니다.
  • 방문자가 우리 회관 시설 현황을 현관에서 알아볼 수 있도록 무인·유인 안내데스크를 설치하여 이용자가 불편하지 않도록 하고, 1층 전시실 주변에는 항상 행사 안내문을 게시하여 우리 회관 직원이 친절하게 안내 하겠습니다.
  • 우리는 항상 밝은 미소와 상냥한 말씨,그리고 단정한 용모, 명쾌한 답변으로 이용자들을 맞이하여 신뢰받는 공무원상 정립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담당 직원이 없어 해결이 어려운 민원은 전화 번호를 기록하여(1일이내) 예약된 시간에 연락드리겠습니다.
민원 서비스 제공
  • 방문 민원인을 위한 직원 좌석배치도 및 담당업무 현황을 사무실(운영부,총무부) 입구에 비치하여 처음 방문하시는 민원인의 편의를 제공하겠습니다.
  • 장애인이나 노약자가 방문하실 경우 전화를 미리 주시면 장애인 전용 엘리베이터를 이용 하시는데 불편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민원인이 FAX기기의 이용을 원할 경우 민원인에게 편의를 제공하겠습니다. (총무부FAX ☎ 6055-128)
전화 응대 자세
  • 전화는 항상 친절하고 정확하게 받도록 하겠으며 벨 소리가 3회 이상 울리기 전에 신속히 받도록 하겠습니다.
  • 전화를 받은 직원은 자신의 소속 성명을 밝힌 후 통화하는 습관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 전화를 다른 직원에게 연결 할 경우에는 민원인과 통화한 내용을 전하여 바꾸어줌으로써 민원인이 같은 내용을 되풀이 말씀하지 않도록 하겠으며 즉시 연결 되도록 하겠습니다.
  • 통화 희망자가 부재중인 경우에는 전화를 건 민원인의 소속,이름,용건,전화를받은 일시 등을 메모하여 전달하도록 하겠으며 원하는 경우 전화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대화가 끝났을 경우에는「고맙습니다,안녕히 계십시오,좋은 하루가 되십시오」등 끝 인사를 하고 민원인이 수화기를 내려 놓은 것을 확인한 다음 1초 이상 경과한 후 전화를 끊겠습니다.
  • 전화 응대 만족도를 향상 시키기 위해 전체 직원에 대해 정기적인 교육과 점검을 실시 하겠습니다.

인터넷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민원을 제기한 경우

우리 회관에서는 인터넷 홈페이지(home.pen.go.kr/becs/main.do)를 통하여 민원을 접수 받아 신속하게 처리하고 있습니다. home.pen.go.kr/becs/main.do

  • 인터넷을 통한 민원이나 의견 제시는 다음과 같은 방법이 있습니다.

    홈페이지 -> 묻고답하기 -> 담당자의 신속한 답변

  • 인터넷을 통해 제기된 민원도 서류 민원과 똑같이 신속하고 성실하게 회신해 드리겠습니다.
  • 간단한 민원은 인터넷을 통해 3일 이내에 회신하고, 처리 기한이 필요한 내용은 우선 인터넷을 통해 처리 방법을 알려 드리고 처리 하겠습니다.

시정 및 보상조치

담당자의 잘못으로 두 번 이상 재방문하였을 경우

  • 즉시 사실 확인을 거쳐 우선적으로 처리토록 하고 담당자에 대하여는 같은 사례가 재차 발생 하지 않도록 직무교육을 실시 하겠습니다.
  • 2회 이상의 직원의 잘못으로 불 필요한 방문을 하게 하였을 경우에는 5,000원 상당의 (도서상품권)을 드리겠습니다.

전화 예절이 불친절한 경우

  • 연락을 주시면 해당 공무원을 재교육 시키고 해당 공무원이 잘못한 경우에는 사과문을 보내 정중히 사과하겠습니다.
  • 직원의 실수나 착오로 민원 처리가 잘못된 경우 5,000원 상당(도서상품권)을 보상 해 드리고,관계 공무원을 엄중 경고 하겠습니다.

참여와 의견제시

저희들이 제공한 서비스에 대하여 고객의 입장에서 개선 되어야 할 규제나 제도 등 의견이 있으시면 언제라도 상담하여 주시고,팩스,우편 등으로도 의견을 접수하여 검토하고 그 결과를 7일 이내에 통보하여 드리겠습니다.

주소 :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성지곡로 15(우614-080)

  • 운영부 : (051) 6055-112-118
  • 총무부 : (051) 6055-132-137,141
  • 관장실 : (051) 6055-101,102
  • F A X : (051) 6055-128

고객여러분께서 협조해 주실 사항

모든 고객께서는 친절하고 공정한 서비스를 받을 권리가 있으므로 때와 장소에 구애됨 없이 적극적으로 권리를 행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고객이 주시는 의견은 회관 발전의 밑거름이 될 수 있으므로 잘못된 점에 대하여 반드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고객께서 보실 때 모범이 되며 자랑스럽다고 여겨지는 공무원은 적극 추천하여 주시어 널리 알릴 수 있도록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고객께서 찾아오시거나 전화 상담을 원하실 경우 미리 예약해 주시면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받으실 수 있으므로 예약 제도를 활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우리 회관은 인근 기관과 긴밀한 협조체제하에 업무를 추진하고 있으므로 회관을 이용하시기 불편한 경우 가까운 교육청(교육청 직할기관)을 찾아 문의하시면 열과 성을 다해 도와 드릴 것입니다.
  • 공무원으로서 자긍심을 갖고 열심히 일할 수 있도록 사기 진작을 위해 잘한 점 또한 칭찬해 주시고 많은 격려 부탁 드립니다.

 

바로가기

전체메뉴

전체메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