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 |
과목 |
횟수 |
인원 |
주요 내용 |
---|---|---|---|---|
1 |
요린이교실 |
주 1회 |
10명 |
요리 활동을 통해 자신의 머릿속에 떠오르는 이미지를 만들고 요리 재료를 만지는 과정을 통해 뇌를 자극시켜 그를 통해 창의력을 높이는데 주안점을 둔다. |
2 |
튼튼체육 |
주 2회 |
15명 |
구기운동, 라켓운동, 학교체육, 레크레이션 등 다양한 재미있는 종합체육수업을 경험하여 신체기능을 향상함. |
3 |
표현미술 |
주 2회 |
10명 |
만들기, 수채화, 그리기 등 다양한 창의력 및 촉감 향상함. |
4 |
이해력국어 |
주 2회 |
10명 |
여러 가지 독후활동을 통해 글쓰기의 어려움에서 벗어나고, 다양한 읽을거리를 통해 논술,독해, 창의력 향상함. |
5 |
Thinking |
주 2회 |
10명 |
소리내어 읽으면서 음가를 익히고, 음가를 유추하며 단어쓰기 활동을 동시해 진행하여 영어개념을 이해함. |
6 |
창의수학 |
주 1회 |
10명 |
수학관련 주제로 개념을 놀이로 익히며, 보드게임으로 집중력, 사고력, 사회력을 향상함. |
7 |
방송댄스 |
주 1회 |
10명 |
아동들의 리듬감과 유연성 및 신체표현을 통해 자신감을 향상함. |
8 |
프라모델 |
주 1회 |
10명 |
프라모델 제작에 필요한 공구와 재료의 활용능력을 기르고 다양한 프라모델을 조립하여 사고력 발달함. |
9 |
종이접기 |
주 1회 |
10명 |
미적정서를 키워주고, 자존감과 성취감을 높여 아동의 두뇌 개발 향상함. |
10 |
플라워아트 |
주 1회 |
10명 |
꽃과 식물의 기본적인 이론을 배우고, 살아있는 식물을 만지며 오감을 최대로 끌어낸 후 긍정적이고 다양한 감정표현 향상함. |
11 |
독서야놀자 |
주 1회 |
10명 |
책을 읽고 생각하는 힘을 길러주며, 사고력 창의력 표현력을 향상함. |
12 |
음악줄넘기 |
주 1회 |
10명 |
음악에 박자를 맞춰, 올바른 자세, 줄넘기 스텝과 다양한 기술을 배우고,지구력, 스트레스 해소, 체력을 증진함. |
13 |
보드게임 |
주 1회 |
10명 |
보드게임을 통해 무수히 새로운 세계에서 적응과 대응방법을 배우고 익히며 전략을 짜고 최선을 다하는방법을 훈련함. |
14 |
과학아놀자 |
주 1회 |
10명 |
다양한 과학실험을 통해 관찰하고 탐구하여 과학적 사고력과 창의적 문제해결능력 향상함. |
15 |
율동과 노래로 배우는 중국어 |
주 2회 |
10명 |
중국어의 기본 발음을 정확하게 익힌 뒤, 일상생활 속에서 어린이들이 흥미를 느끼는 가장 익숙한 소재인 인사말, 이름, 감사, 사과, 가족, 나이, 숫자, 나라, 신체, 색깔, 과일, 동물, 교통수단, 날씨, 장소, 감정, 직업, 날짜, 시간 등 익숙한 주제로 구성됨. |
시간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4:00 -15:00 |
요린이교실 |
튼튼체육 |
표현미술 |
튼튼체육 |
표현미술 |
10:00-11:00 보드게임 |
쑥쑥성장패키지 | ||||||
프라모델 |
종이접기 |
- |
율동과 노래로 배우는 중국어 |
음악줄넘기 | ||
율동과 노래로 배우는 중국어 |
- |
- |
- |
- | ||
15:00 -16:00 |
이해력국어 |
Thinking 파닉스 |
창의수학 |
Thinking 파닉스 |
이해력국어 |
11:00-12:00 과학아놀자 |
자기주도학습패키지 | ||||||
방송댄스 |
- |
- |
- |
- |
요린이교실 | |
튼튼체육 | |
표현미술 | |
Thinking 파닉스 | |
창의수학 | |
이해력 국어 | |
방송댄스 | |
프라모델 | |
종이접기 | |
플라워아트 | |
보드게임 | |
과학아놀자 |